전체메뉴

원하시는 서비스를 선택해주세요

닫기

[포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한국광해광업공단, 업무협약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김춘진(왼쪽 다섯번째)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과 황규연(네번째) 한국광해광업공단 사장이 26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저탄소 식생활 확산과 ESG경영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양 기관은 향후 ▲ 저탄소 식생활 확산으로 탄소중립 실천 협력 ▲ 환경, 인권, 사회공헌, 윤리경영 등 ESG경영 실천 문화 확산 ▲ ESG경영 역량 강화를 위한 정보 공유와 공동 네트워크 구축 등에 적극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국민의 안전한 먹거리 보장과 먹거리 탄소중립 실천에 앞장서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핵심 광물의 안정적 조달부터 지속 가능한 광산지역 발전을 선도하는 한국광해광업공단이 협력해 ESG경영 실천 문화를 널리 확산하고, ‘저탄소 식생활 실천 운동’의 국내외 전파에도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김춘진 사장은 “친환경 광업 활동을 선도하고 지속 가능한 광산지역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는 한국광해광업공단과 협력하게 돼 매우 기쁘다”라며, “ESG경영 역량 강화를 위한 상호 긴밀히 협력하고, 지속 가능한 지구 환경을 위한 ‘저탄소 식생활 실천 운동’에도 적극 동참해 다음 세대에 더 나은 지구를 물려주자”라고 당부했다. (사진=aT)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